▪ 다양한 궤간 및 도시 경량철도의 다양한 조건에 적합
설치되는 지역의 요구조건에 맞추어 사용 가능
▪ 한국철도표준규격(KRS TR 0014) 성능시방기준에 만족
▪ 적용 레일 및 유형 : 50 N 레일, 2-Anchor 및 4-Anchor
▪ 사용 체결구 : 텐션클램프 Skl 12
▪ 차량의 차륜에서 레일로 전달되는 소음 및 진동을 저감시키기 위해 도상콘크리트에 직접(침목 없이) 설치되는 직결방진체결장치
▪ 궤도구조 및 분해도
▪ 유지보수성
- 좌우 : 궤도틀림 등의 정정 시 레일과 편심부쉬의 미세조정으로 ± 4mm 까지 좌우조정이 가능
- 상하 : 고저틀림은 체결장치 하부의 받침패드(HDPE)의 두께조정으로 +50mm 까지 가능
- 탄성패드와 플레이트가 분리 되어 있어 방진재의 물성치 변경이나 기타 체결장치결함 등으로 인핸 교체 시 방진패드와 플레이트의 선별교체가 가능
▪ 시공성
- Top-Down, Bottom Up 방식 모두 시공이 가능
- 시공속도 : 40~60m/day
- 가체결 공급으로 재료 분실 염려 없음
▪ 절연
- 받침패드, 레일패드, 부쉬, 칼라 와셔를 사용하므로 절연성이 완벽 ▶전기저항 시험 결과 29kΩ (기준 5kΩ 이상)
▪ 탄성패드
- 탄성계수 15kN/mm의 우수한 방진패드를 사용하여 바퀴와 레일이 접촉하는 힘(Interaction Force)를 감소시켜 레일의 파상마모를 줄여
레일마모방지 및 진동감소에 효과적임
- 체결구의 피로허용치가 최대 3.0mm이므로 3.0mm 이하의 변위를 갖는 Soft Pad의 적용이 가능
▪ System 336 직결궤도 부설전경