▪ 차륜으로부터 전달되는 주행열차의 충격을 완화 및 흡수
▪ 차량하중을 도상으로 분산, 소음 및 진동 해소
■ 주요 특징
1. 콘크리트 도상 궤도는 물론 강교직결궤도, 교량침목, 목침목,
PC침목에도 사용 가능
2. 30년 이상 수명 및 열차주행속도 향상
3. 다양한 축중과 속도를 흡수할 수 있는 선택성 용이
4. 기상변화에 따른 적응성이 우수함
5. 고정볼트가 4개로 지지력이 높아 횡압에 유리
- 급곡선부 300m 이하 구간에서도 효과적으로 성능 발휘
■ 구조 및 기능
1. 상/하부 플레이트 사이에 탄성재를 삽입하여 일체로 제작한 구조
2. 시공능력(m/일) : 30~50m
3. 정밀시공 가능
- 조정범위 : 수평 ±13.5mm, 수직 +25mm, -5mm
- 조절단위 : ±1.5mm
4. 탄성고무경도 : 58~66
● 분해도
● 부설사례